>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군수와 청년과의 토크 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일자리·주거·결혼·육아 등 청년 정책 제안·의견의 장 마련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5/10 [17:43]
 
▲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복규)지난 8화순읍 소재 카페에서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군수와 청년과의 토크 콘서트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청년 농업인, 소상공인, 직장인, 분야별 청년공동체, 청년협의체 등 각계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지역에서 겪는 어려움과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 수요에 대응한 청년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공동체 트리오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토크쇼는 일자리, 주거, 육아, 귀농·귀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 군수와청년들과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콘서트에서 청년들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정책 제안 일자리 박람회 운영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지원정책 제안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보 초보 귀농 청년 대상 교육 지원 등 주로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의견을 다수 제시했다.

 

그 외 농업인 영농 정착을 위한 금리 지원 출산 후 양육비 지원 정책 아동전문병원 건립 중학교 추가 건립 만원 사교육 사업 제안 화순-광주 간 교통체증으로 인한 도로 확장 계획 등 다양한 생활 현안에도 큰 관심을 표명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현시대의 청년이 겪고 있는 다양한 난제들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펴나가겠다라며, 화순의 미래인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청년이 잘사는 화순 만들기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5/10 [17:43]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7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