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남산 북문 앞 회전교차로·분수대 설치 완료
읍내 원활한 차량 흐름과 도시경관 증진 목적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5/20 [17:26]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복규)20일 원활한 차량 흐름 및 도시경관 증진을 위해 추진한 화순읍남산 북문 앞 회전교차로 및 분수대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존 남산 북문 앞 교차로는 비정형화된 4지 교차로로서 버스 등 대형차량의 경우 회전반경 등을 고려하지 못한 교차로 운영으로 대형차량 우회전 시 중앙선을 침범하게 되는 문제 등이 발생하여 기하구조 및 차로 운영 계획 등에 대한 전면적인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군은 남산 북문 앞 교차로 개선을 위해 중앙에 원형 교통섬을 두고 자동차가교통섬을 중심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도는 원형 회전교차로와 조명이 있는 분수대를 설치해 교통 안전성을 높이고 가시성과 도시경관을 증대시켰다.

 

사업 추진을 위해 회전교차로 설치 및 주변 아스콘 재포장에 5억 원, 분수대 설치에 3.8억 원을 투입하였으며, 시설 계획 시 주변 상가 주민과 사전 협의를 통해 회전교차로 위치와 주변 노상주차장 폐지 요구 등을 반영해 설치하였다.

 

분수대 운영은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고 동절기 및 장마철, 가뭄 시에는운영을 중단하는 등 기상 상황에 맞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밤에는 분수대가 LED 조명과 함께 어우러져 앞으로 추진할 남산공원 야간경관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20 [17:26]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