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메 ! 여기까지 왔소 ~ 고맙소” 화순군 이동복지상담실 큰 호응
- 5월 가정의 달에도 벽지마을 어르신들 찾아가 7회차 운영 -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5/20 [17:29]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복규)5월 가정의 달에도 지난 16일과 17, 춘양면 산간리 경로당과 백아면 서유리 경로당을 찾아가 이동복지상담실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화순군 이동복지상담실은 연초 수요조사를 통해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등이 많이 모인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찾아가서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1부에서는 어르신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보장 선정 기준 완화 안내, 기초연금 선정 기준, 화순사평빨래방 사업 등 각종 복지사업 소개 및 지원 기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 2부에서는 경로당 별도 공간에서 그동안 복지에 관해 궁금했던 것들을 부담 없이 물어볼 수 있도록 1:1 개별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이틀간 춘양면 산간리 경로당과 백아면 서유리 경로당의 많은 어르신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서유리 경로당 이00(75) 어르신은 외진 마을인 이곳 서유리까지 오셔서 도움이 되는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두 손을 맞잡으셨다.

 

화순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이 모이는 곳은 어디든지 불러주면 찾아갈 것이이동복지상담실을 희망하는 곳이 있다면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379-3052)로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20 [17:29]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