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키즈라라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서‘인기몰이’
29일~31일 코딩개발자, 응급구조사, 네일아티스트 등 직업체험 제공 눈길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6/03 [16:33]
 

  © 화순뉴스 편집국

키즈라라 어린이직업체험테마파크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직업체험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62일까지 에서 열리며 미래교육 콘퍼런스 글로컬 미래교실 미래교육 전시 문화예술 교류 미래교육축제 등 5개 섹션 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키즈라라는 이번 박람회에서 어린이직업체험관에서 체험할 수 있는 AI코딩개발자, 응급구조사, 네일아티스트 체험을 제공, 방문객들의 흥미를 끌었다.

단순히 직업 안내 수준을 넘어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체험 부스 운영하자마자 직업체험을 원하는 학생들로 줄이 길게 늘어섰다.

 

AI코딩개발자는 코딩로봇 '알버트'를 통해 카드코딩으로 쓰레기 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해보는 체험을 제공해 학생들의 큰 흥미를 끌었다. 이와 함께 응급구조사 체험은 직업에 관한 소개와 진로 등 설명하고 심정지 상황을 가정해 교육용 모형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체험을 제공했다. 매니큐어 바르기, 네일파츠 붙이기 등 네일아티스트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키즈라라 관계자는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폭넓게 만나면서 키즈라라 직업체험관에도 향후 고학년과 중학생을 위한 진로제험 프로그램을 도입해 진행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03 [16:33]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