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위기(가능)청소년을 위한 연계자원 발굴 및 통합지원 실시 -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19/11/19 [15:20]
 
▲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위기(가능)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위기 청소년 발굴·지원'을 목표로 위기 청소년 통합사례 관리, 청소년 안전망 기관 연계 방안 등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

 

실행위원회 사례분과에서는 2019년에도 위기(가능)청소년 23명에 대한 통합관리 및 지원 여부를 심의하고 해당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상담 및 가족 상담과 함께 다양한 지원을 하였다.

 

연계자원인 국제로타리3710지구 화순로타리클럽에서는 학업에 열중하며 모범을 보이는 청소년에게 학원비, 단 한 벌의 교복으로만 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에게는 의복, 보호자의 병환으로 갑자기 생활이 어려워진 청소년에게는 생활필수품을 지원하였으며, 화순고인돌봉사회에서는 생활필수품과 집수리를 지원하였다.

 

 

이양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에서는 집에 샤워시설이 없는 청소년이 겨울에 따뜻한 목욕을 할 수 있도록 목욕시설 이용 쿠폰을 지원하였고, 능주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에서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싱크대 교체를 지원하였으며, 화순군희망복지원단은 연계자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장학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등 많은 기관들이 함께 협력하였다.

 

통합지원을 받은 중학생 청소년은 힘든 투병 생활도 꿋꿋하게 버티고 계시는 부에게는 경제적인 도움이 되었고, 나는 내가 원했던 옷을 입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집에 필요한 생활필수품을 지원받아 온가족이 너무 좋아 하였습니다라며 지원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부모 가정의 모는 홀로 세 아이를 양육하며 힘들고 지칠 때가 많았는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매월 생활필수품을 지원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물품을 받는 것도 감사하지만 따뜻한 마음과 관심을 받는 것 같아 위로를 얻고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라며 힘을 냈고, 주방 싱크대와 도배 장판지원을 받은 초등학생은 전에는 집에 부르기가 곤란했는데 이제는 친구들에게 자랑도 하고 초대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안전망 사업으로 지역사회 다양한 위기(가능)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서비스 연계 방안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며, 주변의 위기에 처한 청소년 지원을 위하여 청소년 상담전화(국번없이 1388)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11/19 [15:20]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