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0/02/12 [15:04]
 

 

2월 19일까지 접수...농가 경영개선, 역량강화 교육 운영

 

▲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육성을 위해 2020년도 신규 강소농 30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강소농업경영체 육성 목적은 농업경영체의 역량강화, 농가 소득 증대에 있다.

농업 경영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해 기본교육, 심화교육, 후속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을 통해 우수 농가 견학, ‘강소농 대전’ 참여, 농가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면 강소농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경연진단, 경영 기록장 작성, 경영 교육 등에 참여 의지가 강해야 한다.

올해 강소농 교육은 화순군 농업인대학의 강소농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11~2019년 강소농이 참여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자율 모임체 운영하며 정보 교환과 선진지 현장 견학을 추진한다.

강소농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2월 1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역량개발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 규모는 작지만, 경쟁력을 갖춘 농가를 발굴해 경쟁력과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강소농 442명을 육성했다. 2014년부터는 강소농 자율 모임체를 운영해 왔고, 현재 5개 모임체가 활동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0/02/12 [15:04]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