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김수경 씨, 접시 정원 구성능력에서 두각 보여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0/09/29 [16:02]
 
▲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3일 김수경(46·화순읍) 씨가 군 대표로 제16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생활원예 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이 생활원예 대중화와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다. 아이디어 정원, 접시정원, 학교 학습원, 생활원예 체험온실의 4분야를 심사한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김수경 씨가 입상한 접시정원 분야에는 18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거실이나 방 등 좁은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접시정원 구성 능력에 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김 씨는 까르르 깔깔이라는 제목으로 아라오카리아, 안스리움 등을 이용한 작품을 출품했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벗어나 코로나 이전의 자유로운 모습을 재현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어릴 적 주말마다 산과 바다로 캠핑을 갔던 경험을 바탕으로 까르르 웃고 깔깔대며 마음껏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많은 이에게 추억을 떠올리게 해 공감대를 형성한 작품이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군은 생활원예 경진대회에 꾸준히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도시농업·화훼장식 연구회 육성, 도시민 주말 원예활동 교육 등을 꾸준히 하며 도시농업 가치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29 [16:02]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