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 “폐광지역법” 시한규정 폐지 촉구
폐광지역 7개 시․군 의장 공동 성명서 발표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1/02/22 [15:04]
 
▲     © 화순뉴스 편집국

전남 화순군의회 최기천 의장은 10년의 적용시한 규정으로 인하여 폐광지역 발전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폐광지역법’)의 종료를 앞두고, 지난 19() 강원도 정선군에서 열린 전국 7개 폐광지역 시군의회 의장 간담회에 참석하였다.

 

이날 모인 폐광지역 7개 시(화순, 태백, 삼척, 영월, 정선, 보령, 문경) 의장단은 폐광지역법 종료에 공동대응코자 광역권 현안사항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하였고, 폐광지역법 시한규정 폐지 촉구를 위한 공동성명서 발표 및 서명식을 가졌다.

 

이날전국 폐광지역 7개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를 발족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 관련 부처에 적극적인 공동대응을 통해 대체산업 육성과 지속 투자 유치를 위하여 각 시군 의회별로 2명씩 대표의원을 선정하여 특별위원회를 별도 구성하기로 하였다.

 

최기천 의장은 폐광지역법 시한규정이 폐지되어야 우리 지역에 지속적인 대체산업 육성과 투자가 가능하며, 폐광지역 7개 시군 의장협의회 및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였으니 우리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공동대응을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2/22 [15:04]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