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현대힐스테이트,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
아파트 단지 내 설치·운영...보육 공공성 강화에 이바지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1/07/12 [17:11]
 
▲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충곤)12일 현대힐스테이트 아파트 시행사(대표 윤정식)와 업무협약을 맺고 입주를 앞둔 화순읍 현대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화순군에 따르면 설치하기로 한 국공립 어린이집은 오는 11월 문을 열 예정이다.

 

협약에서 현대힐스테이트 아파트는 화순군에 어린이집과 부속 시설을 무상 제공하고, 화순군은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리모델링과 기자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아파트 입주자 자녀에게는 어린이집 입소 우선권을 일정 비율 보장하기로 했다.

 

화순군과 현대힐스테이트의 업무협약 체결로 상대적으로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할 수 있게 됐다.

 

화순군은 올해 준공 예정인 500세대 이상 규모의 삼일파라뷰 아파트 내에도 국공립어린이집 1곳을 추가로 설치해 총 7곳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운영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육 서비스 질을 더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화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7/12 [17:11]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