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급식지원센터, 어린이 ‘영양 불균형 잡기’ 나서
매주 화요일, ‘키가 쑥쑥! 몸이 튼튼!’ 프로그램 운영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1/07/20 [16:38]
 
▲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어린이 영양 불균형을 사전에 예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센터)는 어린이 대상 신체계측 프로그램 키가 쑥쑥! 몸이 튼튼!’7월 매주 화요일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의 신장, 체중, 근육량 등 체성분을 분석하는 인바디 검사를 해 영양 불균형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등록 어린이급식소 8곳의 어린이 19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인바디 검사를 통해 성장 곡선, 체성분 분석, 비만 진단을 한다. 어린이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해 골고루 먹기와 올바른 식생활을 확립할 수 있도록 식사예절 등의 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제공되는 결과지에는 어린이의 현재 BMI와 성장 분포를 도표로 표시되어 어린이급식소와 가정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 시간당 참여 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검사와 분석 결과를 제공해 급식소와 가정에서 어린이의 신체 발달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화순군 어린이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해 센터, 급식소, 가정이 연계하여 어린이 대상 영양교육을 준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7/20 [16:38]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