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2022년도 농촌진흥 시범사업 대상자 모집
1월 12일부터 2월 3일까지 55개 사업 대상자 모집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2/01/05 [16:32]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충곤)부자 농촌, 부자 농업실현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2년도 농촌진흥 시범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화순군은 신기술 보급과 특화작목 육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369000만 원을 투입, 55개 농촌진흥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은 벌을 이용한 친환경 병해충 방제 기술인 비 벡터링(Bee-vectoring)기술 이용 병 방제기술 사업 이상기상 극복 과수 안정생산 기술 사업 토종 상추 흑하랑 재배단지 조성 사업 고품질 홍잠 생산 기술 사업 고품질 베이커리용 과일 가공 사업 등이다.

 

신청 기간은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화순군 거주 농업인 또는 농업관련 단체·법인이다.

 

사업 신청은 사업별 신청 요건을 갖춰 농업기술센터나 해당 지역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하면 된다. 2개 이상 사업의 신청은 할 수 없다.

 

시범사업 대상 농가는 현지 실태조사와 화순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미래 화순 농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다양한 사업을 준비했다모두가 잘사는 부자 농촌 실현을 위해 역량 있는 농업인,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2/01/05 [16:32]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