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영양플러스사업 분야 우수기관 선정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2/01/06 [14:24]
 
▲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충곤)2021년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진행된 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화순군은 영양플러스사업 분야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영양플러스사업의 운영관리, 보충 식품 공급과 관리, 영양 교육과 상담 등 평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화순군보건소는 코로나19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영양 취약계층인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다양한 비대면 교육 등을 통해 영양 관리를 지원했다.

 

밴드 등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굿바이 코로나 손 씻기 챌린지, 아침밥 먹기 챌린지, 영양 퀴즈풀이 등 개인별 맞춤 영양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고 월 2회 보충식품을 제공해 올바른 식생활 관리 능력향상과 군민 건강증진에 앞장섰다.

 

온가족 참여형 비대면 조리실습, 입맛 올리는 집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도 영양플러스사업 만족도 조사결과, 100점 만점에 93.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효과적인 영양, 식생활 관리를 위한 정보제공과 교육 홍보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고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1/06 [14:24]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