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0대 대선 D-60, 정당·후보자 명의 선거여론조사 금지
= 지방자치단체장의 각종 행사 개최·후원 및 선거대책기구 등 방문 제한 =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2/01/06 [14:32]
 

화순군선거관리위원회는 39일 실시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선거일 전 60일인18일부터 선거일까지 누구든지 정당이나 후보자(입후보예정자 포함. 이하 같음)명의로선거에 관한 여론조사를 할 수 없고, 지방자치단체장(궐위 시 권한대행 포함. 이하 같음)각종 행사를 개최·후원하거나 선거대책기구 등에 방문할 수 없다고 밝혔다.

18일부터 제한·금지되는 행위는 다음과 같다.

 

정당·후보자 명의의 선거여론조사 금지

누구든지 정당이나 후보자의 명의를 밝히거나 투표용지와 유사한 모형으로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를 할 수 없다. 이는 정당이나 후보자가 여론조사를 빌미로인지도를 높이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다.

 

 

지방자치단체장 등의 각종 행사 개최·후원 제한

지방자치단체장·교육감과 소속 공무원은 교양강좌, 사업설명회, 공청회, 직능단체모임,체육대회, 경로행사, 민원상담 기타 각종 행사를 개최하거나 후원할 수 없다.

 

다만, 법령에 따라 행사를 개최·후원하는 행위 특정일·특정시기가 아니면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행사 천재·지변 기타 재해의 구호·복구를 위한 행위직업지원교육 또는 유상으로 실시하는 교양강좌나 주민자치센터가 개최하는 교양강좌를 후원하는 행위 집단민원 또는 긴급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행위 등은 가능하다.

 

지방자치단체장의 정당 정책홍보 및 선거대책기구 등 방문 제한

지방자치단체장은 정당의 정강·정책과 주의·주장을 선거구민 대상으로 홍보·선전하는 행위 정당이 개최하는 시국강연회, 정견·정책발표회, 당원연수·단합대회 등 일체의 정치행사에 참석하거나 선거대책기구, 선거사무소, 선거연락소를방문하는 행위가 제한된다.

 

다만, 창당·합당·개편대회 및 후보자선출대회에 참석하거나 당원으로서 소속 정당이 당원만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정당의 공개행사에 의례적으로 방문하는 것은가능하다.

 

화순군선관위는 정당·후보자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을 대상으로 시기별 제한·금지행위를 안내하여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공무원의 선거관여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1/06 [14:32]  최종편집: ⓒ 화순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