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든 사업체 대상 경제 총조사 첫 실시
화순군 23일부터 4,001개 사업체 대상 조사
 
화순타임스 기사입력  2011/05/26 [18:29]
 

화순군과 통계청은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영업규모와 고용인력, 경영실태 등을 총체적으로 파악하는 경제 총 조사를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다.

`2011 경제 총조사는 5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한달간 실시하게 되는데 경제총조사는 기존에 5년에 한 차례씩 실시하던 산업총조사와 서비스총조사를 통합한 것으로 기존 조사에서는 다루어지지 않았던 운수·건설업과 농림어업 법인 등에 대한 조사가 포함됐다.

이번 경제 총조사는 영리·비영리 구분 없이 일정 장소에서 재화의 생산과 판매, 서비스제공 등 산업 활동을 하는 4,001개 사업체가 조사 대상으로, 국방관련시설과 외국대사관, 자가 생산·소비시설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체명, 대표자명, 조직형태, 종사자 수, 매출액, 전자상거래, 녹색산업 활동 여부 등 공통 조사항목과 함께 근무형태별 종사자 수, 사업체건물 연면적 등 산업별 세부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항목을 함께 조사를 한다.

조사 기준시점은 지난해 12월 31일로, 영세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행정자료를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조사원이 대상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달 31일까지는 경제총조사 인터넷 홈페이지(ecensus.go.kr)를 통해 조사에 응할 수 있다. 

이번 경제총조사의 잠정결과는 내년 2월 발표되며 확정결과는 내년 7월 공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과장 안영순) 각 사업체 대표들에게 내일을 준비하는 대한민국이 당신의 사업을 활짝 키울 수 있도록 조사원 방문시에 적극 조사 협조를 요청했다.

 
기사입력: 2011/05/26 [18:29]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