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대형 개발행위 허가 사업장 안전 점검
“ 인허가 현장 여름철 자연 재난 피해 예방 총력 ”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6/20 [16:45]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철저한 상황관리와 사전 조치를통해 군민들의 피해 최소화를 추진하기 위해 관내 개발행위 인허가 현장을 대상으로현장 점검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개발행위 허가를 받은 대상지는 주로 산지와 농지로 형질변경을 수반하기 때문에우수기 집중호우산사태 및 토사유출등으로 인근 주민 안전 문제및 농경지 피해를 제기하고 있어, 허가 지역에 대한 현장 확인및 사전점검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군은 인허가과 현장점검반을구성하여 개발행위허가를 득한 사업 현장중 여름철 집중호우 시 피해가 우려되거나, 대규모 발전사업(태양광) 허가 시설및 산사태 취약지역에 대해 현장 확인 후, 허가자에게 연락을 취해 사고 예방을위해 안전대책을 독려하는 등 선제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및 토사유출 방지를 위해 허가지 주변 침사지, 각종 배수시설 사전점검 개발행위허가를 득한 사업 현장 중 중단방치되어 있는 현장 확인 허가 사항 및 피해방지 계획 이행 여부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여름철 자연 재난(풍수해 등)을 대비하여 지속적인 현장 사전점검을 통해 군민들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현장 행정 강화로 더욱 신뢰받는 인허가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올해 1월부터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 제공를 통해 인허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및 불법 개발행위 예방을 위한 읍면 방문 홍보 및 상담을진행했다.

 

또한 실무 능력 향상과 신속공정한 업무 처리를 위한 직무역량 교육을매월 진행하여담당자의 전문성 강화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있다.

 


 
기사입력: 2024/06/20 [16:45]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