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월 더운 여름에도 화순군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은 쭈~욱
- 도암면 도장마을 경로당 찾아 8회차 운영 -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6/21 [17:52]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620일 도암면 도장마을 경로당을 찾아 8회 차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을 운영하여 마을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화순군 이동복지상담실은 연초 수요조사를 통해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마을 경로당을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동복지 상담 현장에서는 어르신들이 도움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과 장애수당 선정 기준, 화순사평빨래방 사업 등 각종 복지사업을 안내하고, 개인별로 맞춤 복지 관련 궁금한 사항을 부담 없이 물어볼 수 있는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은 도장마을 경로당 어르신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복지상담에 참여한 허00(75) 어르신은 우리 노인들을 위해 여기까지와 좋은 말을 해줘서 고맙소라며 등을 두들겨 주시고, 사진도 같이 찍자며 흐뭇해하셨다.

 

기초연금 선정 기준과 확인 조사 관련 설명을 하자 기초연금을 받다가 중단될 수도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 서울 사는 큰아들이 내 명의로 아파트 산다고 하면 안 된다고 말해야것다라며, “기초연금은 절대 떨어지면 안 된다라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시기도 하셨다.

 

화순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을 희망하는 곳이 있다면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379-3052)로 언제든 문의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21 [17:52]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