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이 행복한 화순”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6월 유관기관 야간 합동 아웃리치 실시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6/21 [17:58]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규승)621, 화순군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야간 아웃리치(길거리 상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화순군 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의 고민과 문제를 상담을 통해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야간 아웃리치 활동은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군가족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등 다양한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각 기관은 청소년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야간 시간대에 청소년들이 자주 모이는 지역을 순회하며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활동 중 상담팀은 청소년들에게 다가가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현재 상태와 고민을 경청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심리 상담, 학업 상담, 진로 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 서비스를 연결해 주었다. 청소년들은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상담 서비스를 길거리에서 쉽게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보였다.

 

한 청소년은 "평소에 상담을 받으러 가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이렇게 길거리에서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부모와 지역 주민들도 "청소년들이 야간 시간에도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이라 매우 긍정적"이라며 활동의 지속적인 진행을 요청했다.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규승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야간 아웃리치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그들의 심리적 안정과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4/06/21 [17:58]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