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 최초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 화순 유치 성공!
- 전남 최초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
-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1차관 만나 적극 협조 요청
- 화순 바이오특화단지로 지방소멸 위기 대응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6/28 [17:50]
 

▲     ©화순뉴스 편집국

 ❍ 오늘(27) 신정훈 행안위원장(전남 나주화순)은 화순군이 전라남도 최초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 행안위원장은 전남 화순에 국가첨단전략산업 선정을 위해 관계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다. 지난 21대 국회 ‘2024년도 예산확보 과정에서 첨단의료복합단지 진단 및 성과평가, 추가지정필요성 연구’ 5억 원을 확보한 데에 이어 22대 총선 공약으로 한국형 보스턴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 조성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20일에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바이오특화단지 선정의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 강경성 1차관을 만나 전남 화순이 국가첨단산업특화단지로 지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강력히 요청했다.

 

신정훈 행안위원장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화순이 선정된 데에 대해 화순 바이오특화단지는 향후 전라남도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전 국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폐광지역인 화순의 대체산업으로 도민의 새로운 희망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 신 위원장은 정부는 14개의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소부장 특화단지를 지정하였으나, 전남에는 단 하나도 없었다이번 선정은 단순히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데 기여해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도 큰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단지 조성 인·허가 단축 산업기반시설, 공동연구개발 인프라 및 의료시설·교육시설 등 각종 편의 및 기반 시설 조성 세금·부담금 감면 및 민원 신속 처리 정부 연구개발(R&D) 국비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이 있다.

 


 
기사입력: 2024/06/28 [17:50]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