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만원 임대주택 계약 및 입주 시기 확정
㈜부영주택, 통 큰 결단...리모델링 추진 통보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7/01 [18:26]
 

  © 화순뉴스 편집국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30일 화순군 청년 및 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 당첨자 입주를 위해 부영주택과 리모델링 관련 극적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다.

 

지난 5만원 임대주택 지원사업 최종 입주대상자 명단 공고상 입주자 계약 및 입주 절차 관련 안내는 531일까지 개별 안내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에 화순군은 문자를 통해 입주 시기를 7월 중순 이후로 안내한 바 있다.

 

그러나 인건비 및 원자재 비용 상승 등 건설 경기 침체로 ()부영주택에서 리모델링에 부담을 느껴 입주 시기가 미뤄지자, 화순군은 28일 당첨자에게 문자 전송을 통해 입주 시기가 9월 이후로 부득이하게 연기됨을 안내하기에 이르렀.

 

하지만 이 같은 혼란은 이틀이 지난 30, 부영주택에서 리모델링을 시행하기로 최종 확정, 통보해 옴에 따라 7월부리모델링을 시작해 완료되는 즉시, 당첨자들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화순군은 애초 계획대로 73일부터 9일까지 만원 임대주택 계약 체결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기존 전세 계약 종료로 입주가 긴급한 당첨자 파악에 나설 예정임을 30일 재안내했다.”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부영주택의 통 큰 결단으로 올해도 전체 리모델링 결정을 해준 이중근 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협의가 지연된 만큼 입주 청년들에게 쾌적한 주거 공간을 제공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영 관계자는 당첨자에게 양해를 구해 다소 불편하더라도 입주가 시급한 청년에게는 리모델링 시기와 관련 협의를 거쳐 주거(입주)와 리모델링을 동시에 해 드리겠다라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4/07/01 [18:26]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