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2024년 장마철 대비 특별감시활동 실시
폐수배출사업장 등 특별감시 및 각종 불법행위 집중단속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7/09 [20:24]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집중호우가 발생하는 장마철에 폐수 등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 사전 예방을 위하여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주요 감시 대상은 상수원 수질에 악영향을 미치는 오폐수 무단 방류 행위 가축분뇨 무단 배출 행위 고질 민원 발생 및 반복 위반 배출사업장 배출시설 또는 방지시설 적정 관리 여부 오염물질 비밀배출구 설치 여부 등이다.

 

필요시 시료 채취·분석을 통하여 수질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단속 결과 미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 중대한 위반 사항은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 및 사법 처분 등 엄중히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감시·단속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총 3단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1단계는 사업장 자체 환경관리 강화를 위해 오염 행위 예방 사전홍보 및 계도문을 발송하며, 2단계는 사업장 특별감시 및 집중단속을 시행한다.

 

마지막 3단계는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시설 파손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시설복구 및 공정 진단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다.

 

노삼숙 환경과장은 하절기 휴가철과 장마철은 수질관리가 취약한 시기인 만큼 군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오염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9 [20:24]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