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多)함께 프로그램 ‘당신이 있어 행복한 나날들’
「가족과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7/09 [20:28]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다문화가족 구성원간 상호 이해를 강화하고 다문화가족의 긍정적 정체성 형성과 문화 공존 유도를 위한 다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당신이 있어 행복한 나날들은 다문화가족 부부 8팀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4일까지 5회기에 걸쳐 부부교육을 진행하였는데 부부갈등요인과 관리, 부부관계 회복 프로그램의 집단상담과 부부간 문화이해 및 부부 소통 방법 습득의 시간이 되었다.

 

참여자 김〇〇씨는 생활에 바로 적용하여 서툴더라도 반복적으로 연습하다보니 아내와 대화할 때 많이 부드러워졌고 부부만의 시간을 만들어 대화도 많이 하고 함께 시간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교육의 거부감은 있었지만 막상 참여해보니 부부사이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고 함께 노력하며 가정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어서 감사하다소감을 표현했다.

 

센터 담당자는 다문화가족 부부에 있어 의사소통과 감정소통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자신과 배우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결혼이민자와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등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의 상호이해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4/07/09 [20:28]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