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여름방학 기간 중 자녀의 주도적 요리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며 또래·자녀 관계성 증진을 위한 ‘여름방학 요리교실’을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원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요리교실’은 자녀의 알찬 방학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계획하여 화요반 10명, 토요반 10명 모집으로 각 4회기씩 총 8회기로 구성되었고, 햄 에그 샌드위치, 수제청 곤약젤리, 생과일 모찌, 초코머핀(발효술빵)을 만들면서 또래 자녀가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직접 요리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식재료와 음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진행되었다.
참여자 강○○ 자녀는 “집에서는 쉽게 해 볼 수 없는 곤약젤리를 만들어 보면서 다양한 과일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다는게 신기했고 요리에 흥미가 생겨서 좋았다”는 표현과 또 다른 자녀는 “요리사가 꿈인데 여러 가지 간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 되어 매우 알차게 참여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동육아나눔터 담당자는 “화순군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녀돌봄 품앗이를 통한 자녀의 사회성발달 및 이웃과의 친목 도모 활성화를 위해 품앗이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면서 부모-자녀 상호작용 증진과 원만한 또래관계 형성에 이바지 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