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거동불편 어르신, 장애인 낙상제로! 안전손잡이 설치 사업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9/02 [18:18]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 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병식, 공공위원장 최종대)는 지난 826~ 92일까지 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관내 거동불편 독거어르신, 장애인의 보행 불편해소 및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거동불편어르신·장애인 낙상제로! 안전손잡이 설치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이서면 관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등 취약계층 거동불편 독거어르신과장애인 25가구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집안 내벽, 화장실 등에 안전바를 설치하고 집 내부 바닥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하는 등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어르신 댁에 직접 안전바를 설치하며 어르신의 안부 확인과 도움의 손길이 더 필요한 부분이 없는지를 살폈다.

 

오병식 민간위원장은 독거어르신과 장애인들의 보행 불편을 해소하고 낙상사고를예방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서면 주민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종대 공공위원장은 안전바를 설치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여러 각도에서 살피고, 드러나지 않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넉넉하고 아름다운 이서면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9/02 [18:18]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