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방문
‘긴급 돌봄’에 힘쓴 관계자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09/27 [15:03]
 

  © 화순뉴스 편집국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는 지난 26화순형 24시 화순현대힐스테이트어린이집을 방문해 보육교사 및 학부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교직원 등 관계자를 격려했다.

 

화순형 24시 어린이집은 부모의 야간경제 활동, 출장, 병원 진료 등의 긴급 돌봄이 필요할 때 필요한 시간만큼 안정적으로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 제도이다.

 

이용 대상은 화순군에 거주하는 6개월 ~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이다. 시간당 보육료는1,000, () 8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오전 730~ 다음날 오전 730분까지 운영한다.(일요일·공휴일 제외)

 

이날 김영록 도지사는 화순의 훌륭한 보육 정책이 전 시·군으로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노력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영유아 돌봄을 위한 보육 정책을 추진,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힘든 상황에서도 묵묵히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께 거듭 감사하다라며, 전라남도는 여러분과 함께 아이들이 행복한 전남을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형 24시 어린이집은 맞벌이 부부 및 한부모, 다문화 가족등을 위한 긴급 돌봄으로 아이 돌봄의 공백을 해소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9/27 [15:03]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8
다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