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1일 도곡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병원)가 ‘2024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에서 발생한 수익금 300만 원을 도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도곡면 주민자치위원회가 ‘2024년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에서 먹거리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발생한 수익금으로, 도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됐다.
도곡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월 제1회 도곡농특산물 대축제 및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기간에 방문객을 위한 비가림 시설 설치 및 무료 우산 대여를 통해 지역축제 활성화에 크게 공헌했다.
또한, 지난 5월 효산리 화재 피해 농가를 방문하여 위로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서병연 도곡주민자치위원장은 “축제장을 방문해 주신 많은 관광객과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 및 이웃사랑 실천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수진 도곡면장은 “도곡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로 '2024 화순고인돌 가을꽃 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부해 주신 수익금을 취약계층 지원 및 발굴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과 연계하여 지역 내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