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문화가족 소통의 시작!! 서로를 잇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과 연계, 교육 및 외식 지원
 
화순뉴스 편집국 기사입력  2024/11/28 [11:03]
 

  © 화순뉴스 편집국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지난 1123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주최로 부모 교육과 자녀 교육을 운영하였다. 교육대상은 언어발달서비스를 받거나 자녀의 언어발달에 관심 있는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 15가정이 대상이며 외식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순 전남대학교 병원(공공보건의료사업실)과 연계하여 2022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의 가족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화순 전남대학교병원은 화순지역에서 의료를 선도하고 있는 종합병원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고 있으며 취약계층이나 소외계층에게 지속적인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이번 연계 사업은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의 후원금 지원으로 취약가정 다문화가족 15가정에게 교육 및 외식비를 지원하였다.

 

부모교육은 가정에서의 부모 자녀 간 언어적 상호작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되었고, 자녀교육은 그림책을 통한 문해력 수업으로 자녀가 책과 친해지며 즐거움을 갖을 수 있도록 흥미로운 책읽기 수업이 진행되었다.

 

참여자 판OOOO자녀와의 소통 방법과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들의 교육과 식사도 너무 맛있고 좋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센터 언어발달지도사는 부모, 자녀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 어려워했던 부모, 자녀간의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은 만 12세 이하의 다문화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언어 평가 도구를 활용하여 현재 아동의 언어능력을 평가하고, 교육이 필요한 아동에게 어휘, 구문발달, 읽기, 발음 등의 언어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대상 아동 부모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부모 상담, 부모와 자녀교육 등 국가지원사업으로 무료로 지원되고 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에 대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061-375-1057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4/11/28 [11:03]  최종편집: ⓒ 화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메인사진
한국의 알프스 화순 큰재 산림공원 풍경
이전
1/10
다음
주간베스트 TOP10